본문 바로가기
금융

업비트 상장폐지 종목과 유의종목 25개 지정

by 아만보다 2021. 6. 12.

업비트는 가상자산 원화 마켓에서 거래가 종료되는 코인 다섯 개 및 알트코인 종목 25종에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며 해당 코인이 폭락을 하고 있습니다. 유의 종목 지정은 주식에 비교하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이 된 것으로 일주일간 검토 이후 최종 거래지원 종료 즉 상장폐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업비트 유의 종목

 

코모도, 애드엑스, 엘비 왈 아이 크레디트, 이그니스, 디마켓, 아인스타이늄, 트웰브 쉽스, 람다, 엔도 르, 픽셀, 피카, 레드 코인, 링 엑스

, 바이트 토큰, 아이템, 시스 코인, 베이식, 엔엑스티, 비에프 토큰, 뉴클리어스 비전, 퓨전, 플리 안, 리피오 크레디트 네트워크, 프로피

, 아라곤 이렇게 25 종목이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다고 공지가 되었습니다.

 

업비트 유의종목 지정사유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팀 역량 및 사업, 정보 공개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역량, 글로벌 유동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내부 기준에 미달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업비트-공지사항

업비트 상장폐지

 

해당 코인은 원화 마켓에서 제거되며 BTC마켓에서는 거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코인은 마로, 페이코인, 옵져버, 솔프케어, 퀴즈 톡으로 이중 페이 코인은 한국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한때 비트코인을 넘은 거래량을 보인적이 있는 코인입니다.

 

업비트에서 대량 상장폐지와 유의 종목지정은 은행 실명계좌발급을 위한 예견된 수순으로 보고 있습니다. 상장된 코인갯수가 많을수록 은행평가에 불이익을 주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대형 거래소들은 알트코인정리는 이제 시작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현재 유의종목 및 상장폐지 대상은 50% 이상 떨어져 투자자들의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