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로 ev 풀체인지 - 사전예약,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by 아만보다 2021. 11. 30.

지난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니로 ev 풀체인지 된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친환경 SUV인 디 올 뉴 기아 니로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풀체인지 두 가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와 신형 니로 전기차 EV입니다.

 

니로 EV 풀체인지의 의미는 아주 크게 볼수 있습니다. 니로 모델이 지속가능형 모델로 선정되었으며 첫 모델 역시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의미입니다. 이로써 니로 ev는 기아를 대표하는 친환경 소형 SUV 모델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니로 ev 풀체인지는 정확히 1세 출시 이후 5년 만에 풀체인지가 되는 것이며, 니로 1세대 역시 많은 인기를 이끌어 사전예약 조기마감을 보여줬었습니다. 필자 역시 이번 니로 ev신형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예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니로 ev 풀체인지 디자인

 

풀체인지 된 니로는 심플하면서도 하이테크 한 느낌의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디에 강인한 느낌을 주고 디테일의 세련미를 구현하였습니다.

 

후면은 수직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하였으며, 입체적인 조형의 자동차 번호판 주변부와 테일 케이트가 와이드 하게 설계되어 있어 조화를 주고 있어 모던한 느낌이 나기도 한다.

 

 

니로 전기차(ev) 모델은 무광과 유광을 조합한 투톤 그릴이다. 육각형 입체적 패턴이 적용되어 하이브리드 모델과 차별화를 주고 있다. 또한 충전구가 전면부 중앙에 위치해 있다. 전면과 후면 범푸에는 차체 바디와 동일한 컬러를 확장하였다.

 

자동차 내부는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친환경 차량답게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였으며, 도어 패널에는 벤젠, 톨루엔 자일렌 등이 참가되지 않은 수성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하였으며, 바이오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입에서 추출한 원료의 섬유를 활용하였다고 한다.

 

 

신형 니로 풀체인지 출시 시기, 사전 예약

 

명확한 출시 시기가 나오지 않아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시기는 어느 정도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HEV차량은 22년 1분기, 신형 니로 ev 풀체인지 모델은 22년 상반기로 출시가 잡혀있으며, 사전예약은 그 직전인 2~3개월 전에 시행될 예정이다. 니로 ev 풀체인지 모델을 기다리고 있다면, 니로 하이브리드 HEV차량이 사전예약을 실시한뒤 끝나갈때쯤 이어서 진행될것으로 보여진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전기차 보조금이 매년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구매자라면 누구나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을 궁금해할 것이다. 전기차 보조금은 계약시점으로 책정되는 것이 아닌 차량 출고 기준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당해 계약을 하였더라도 내년에 출시된다면 보조금 지급 액수가 달라질 수 있다.

 

현재까지는 국고보조금 3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이 되며, 지자체 보조금 400만 원 정도까지 지원되어 최대 1100만 원까지 지원이 되고 있다.

 

- 신청절차 -

1. 차량계약
2. 해당 전시장에서 구매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지자체에 전달
3. 보조금 지급 대상자 확인 및 선정 그리고 통보 (출고 등록)
4. 보조금외 차량 금액 납부
5. 끝(신청종료)

 

해당 신청 중 궁금한 게 생기면 보조금 문의 통합 콜센터 1661-0970에 전화하여 문의하면 해결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