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가 삼성 그랑데 말고 LG 트롬 워시타워(W17WTA) 선택이유

by 아만보다 2021. 5. 20.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 그랑데 와  LG 트롬 워시 타워(W17WTA) 두모델 중 어떤 걸 사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시지 않으시나요? 직적 사용해본 후기로 빠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삼성 그랑데(DV16 T9720 SV)+WF23T9500 KV와 LG 트롬 워시 타워(W17WTA)

두 모델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모델 이름을 보시면 적어도 한 가지는 알 수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는 모델 하나하나를 합쳐놓은 모델이고 LG 트롬은 단일상품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따로 떨어뜨려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공간 활용을 위해 위아래 하나로 놓고 쓸 수 있는 모델이면 되니 일단은 둘 다 위아래로 설치는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일 하나 난 따로 떨여 뜨려 쓸 수도 있다 싶으신 분들은 삼성 그랑데 모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컨트롤

 

  

 

LG 트롬 워시 타워 제품은 하나의 제품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컨트롤러가 하나로 되어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제품은 두 개의 제품이 하나로 합쳐 놓았기 때문에 컨트롤러가 따로 있으며 해당 제품은 삼성제품 배송기사가 설정을 해줘야지 올인원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안 되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하시기 전에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안 하실 경우 건조기를 위에서 조작하셔야 합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스마트 시스템

 

LG 트롬 워시 타워 제품은 원바디 세탁 건조 프로세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세탁기와 동기화되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하지 않아도 "세탁 종료 전 건조기를 예열"시켜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또한 옷감에 맞춰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능한 "인공지능 DD세탁-건조" 기능이 있어 옷감을 보호하고 살균건조 까지 할 수 있습니다. 소량 빨래를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내로 건조할 수 있어 저는 운동복을 매일 빨래하는데 부담 없이 하고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제품은 설정한 코스에 꼭 맞는 건조 코스를 설정해주며, 세탁 건조 패턴을 기억해서 맞춰주는 AI습관 기억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 환경에서 SmartTings 앱을 이용하여 조작해야 합니다. 앱의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삼성제품 배송기사에게 꼭 배우셔야 합니다.

 

건조기를 왜 사용해야 할까요?

 

건조기를 이미 사용하신 분들은 두 번 다시는 건조기 없이 생활하실 수가 없거나 매우 힘드실 수 있습니다.

왜인지는 어느 정도 공감하실 거예요.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건조기입니다. 세탁기, 에어컨 다음으로 꼭 필요한 가전제품입니다.

건조기를 꼭 써야 하는 기능들입니다.

- 이불 털기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이불의 먼지를 정말 간편하게 털 수 있습니다. 덕분에 1주일에 한 번씩 이불의 먼지를 제거하여 뽀송한 이불을 쓰고 있습니다.)

- 건조기 기본 기능입니다.(건조기 쓰기 전에는 섬유유연제를 아무리 넣어도 수건이 다 마르고 나면 너무 딱딱했습니다. 거칠고 그런데 건조기를 사용하고 나서는 수건이 부드럽게 말라 사용할 때 감촉이 너무 좋습니다.)

- 먼지필터 (건조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빨래에서 먼지가 그렇게 나올 줄 몰랐습니다. 지금은 건조 한번 할 때마다 먼지필터에서 먼지를 한가득 꺼내는데 그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깨끗해진 느낌이랄까?)

- 장마철 빨래 (굳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집이 뽀송합니다.)

 

둘 다 좋아 보이는데 왜 LG 트롬 워시 타워를 사용해야 할까?

 

LG 트롬 워시타워 W17WTA 사러 가기 >>

 

 

물론 두제품다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나와있는 제품들 중에는 삼성 그랑데 제품보다는 LG 트롬 워시 타워 제품이 좀 더 고객의 편의성의 Need를 맞추었다고 생각합니다.

LG 트롬은 삼성 그랑데처럼 WiFi환경에서 SmartThing 앱 사용방법을 굳이 배울 필요도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탁기내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하니까요. 두 번째로는 자동 건조기 예열 기능입니다. 겨울철 같을 때는 건조기를 예열시켜줘야 좀 더 빨리 건조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LG 트롬 워시 타워 제품은 그런 신경 쓸 필요 없이 세탁이 종료될 시점에 저절로 건조기를 예열시켜줘 세탁이 종료하면 세탁물만 건조기에 옮겨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