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품질지수는 네이버 광고를 진행할 때 꼭 필요한 숫자를 지수로 표현해둔 것입니다. 광고가 검색자의 니즈를 얼마나 충족시켰나에 따라 지수의 변화가 생겨납니다. 품질지수 막대는 총 7개로 나눠져 있으며 막대의 숫자에 따라 저품질, 보통, 좋음으로 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는 내 광고의 전반적인 품질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품질지수
품질지수 역할
파워링크는 키워드, 쇼핑 검색 광고는 소재에 품질지수가 있으며, 품질지수는 총 7단계로 나누어져 있지만 크게 세 가지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의 기준은 검색자들의 행동 데이터에서 잡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품질지수로 확인하여 좀 더 질 좋은 광고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나쁨) 1-2칸 타사의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나쁨
(보통) 3-5칸 타사의 광고와 비슷한 보통의 품질
(좋음) 6-7칸 타사의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음
품질지수 높을 때 효과
1. 같은 비용(입찰가)을 사용하더라도 품질지수가 높으면 광고 노출 순위가 더 상승하게 됩니다.
2. 효율적인 광고 집행(적은 광고비로 높은 순위 노출이 가능)
3.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즉 실제 광고 클릭 비용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광고비용이 같은 키워드여도 두배까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품질지수 올리기
1.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면 품질지수가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2. 소재 선택 후 복사하여 다른 그룹으로 붙여 넣기를 해주세요.(단 1~2일이 지나면 다시 떨어지기 때문에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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